공지사항

[PRIME사업] 2018학년도 하계 PRIME GLP 참가 학생 모집 안내

Posted by on 3:31 오후 in 공지사항 | [PRIME사업] 2018학년도 하계 PRIME GLP 참가 학생 모집 안내에 댓글 닫힘

PRIME사업 관련 축소·폐지 학과(인문학 포함) 재학생들에게 해외연수프로그램 참가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글로벌 마인드 고취를 통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2018학년도 하계 PRIME GLP”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해당 학과에서는 많은 재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집안내 구분 일본 중국 필리핀 신청대상 PRIME사업 관련 축소·폐지 학과(인문학 포함) 재학생만 신청 가능(첨부1 참조) 미졸업자, 졸업유예자 및 휴학생 신청 불가/PRIME GLP 완료후 휴학 가능 연수기간 (예정) 2018.07.13(금) – 2018.07.25(수) 2018.06.28(목) – 2018.07.24(화) 2018.06.24(일) – 2018.07.21(토) 파견대학 나요로시립대학교 상해 장녕과기대학 산어거스틴대학 사용언어 일본어 (초급) 중국어 영어 모집인원 (54명) 10명 20명 22명 축소·폐지 6명 인문학 4명 축소·폐지 12명 인문학 8명 축소·폐지 16명 인문학 6명 신청기간 2018.04.16(월)~23(월) 12:00(학과사무실로 제출) 선발방법 서류 및 면접 대학부담 수업료+숙박비용+왕복항공료+기타 비용 개인부담 상기 금액 외에 발생하는 모든 제반 비용 주의 사항 * 항공권 구매 및 Visa 발급 등 제반 사항은 단체 일괄 진행 * 3일 이상 무단 결석시 지원금액 전액 환수 조치 * 국가별 중복지원 불가 * 상기 일정 및 비용은 현지 사정 및 환율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 기 참여자(PRIME GLP 및 교비 글로벌리더십 프로그램)는 지원 불가. 신청방법 가. 제출서류 1)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동의서 1부. 2) 성적증명서 1부. 3) 언어능력증명서 1부(소지자에 한함). 나. 제출장소: 학과 사무실 다. 해당 단과대학 행정지원실에서는 학과로부터 신청서를 취합하여 2018.04.24(화) 15:00까지 국제교류팀으로 공문 제출 선발방법: 1차(서류심사) → 2차(면접: 서류 통과자에 한해서 개별통보) → 합격자 발표(국제교류팀 홈페이지) 학점인정: 특별학점 2학점 부여(사전 신청 후 이수자에 한함) 문의: 일본(서미경: 1028), 중국(남칠원: 1034), 필리핀(이강재: 1435) 기타 상세한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첨부 1. PRIME사업 관련 축소·폐지학과(인문학 포함) 1부. 2018학년도 하계 PRIME GLP 모집 안내(출력 후 학과 게시판 공지 요망) 1부.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동의서(양식) 1부. 2018 하계 PRIME GLP 신청자 명단(양식). 1부. 2018 하계 PRIME GLP(일본) 일정표 1부. 2018 하계 PRIME GLP(중국) 일정표 1부. 2018 하계 PRIME GLP(필리핀) 일정표 1부. 끝....

read more

[PRIME사업] 2018-1학기 모둠 학습컨설팅(2차) 신청 안내

Posted by on 4:08 오후 in 공지사항 | [PRIME사업] 2018-1학기 모둠 학습컨설팅(2차) 신청 안내에 댓글 닫힘

교수학습개발센터의 학습지원 프로그램인 2018-1학기 모둠 학습컨설팅(2차)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신청 바랍니다. 1. 운영 개요 가. 목적 1) 학습문제 인식과 학습방법 탐색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력 배양 2) 학업부진으로 인한 중도탈락 예방 및 건강한 대학생활 지원 나. 개념: 학습문제를 해결하기 원하는 재학생에게 대학학습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본 학습전략의 실천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학습검사 및 특강 실시 다. 신청대상: 학습법을 개선하여 학습효율성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직전학기 성적 3.5 미만의 학부 재학생(휴학생, 졸업유예생 지원불가) 라. 선발인원: 65명 내외 프라임(축소․폐지)학과 그 외 학과 45명 내외 20명 내외 마. 운영내용: [붙임1] 참조 바. 지원내역 1) 수료증 발급 2) 장학금 50,000원 지급: 총 교육시간 100% 참여자에 한함 2. 신청 안내 가. 신청기한: 2018. 5. 2.(수) 16:00까지 나. 신청방법: 참가신청서 작성하여 이메일(learn@deu.ac.kr) 제출 다. 선정결과: 2018. 5. 3.(목), 교수학습개발센터 홈페이지 공지 (http://ctl.deu.ac.kr) 라. 문의: 교수학습개발센터 김민경(051-890-1133, learn@deu.ac.kr) ※ 산업연계 교육활성화 선도대학(PRIME)사업 관련 프라임(축소․폐지)학과의 발전을 위하여 해당학과 학부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붙임 1. 2018-1학기 모둠 학습컨설팅(2차) 신청 안내 1부. 2018-1학기 모둠 학습컨설팅(2차) 참가신청서 및 성적조회 동의서 1부. 끝. 모둠...

read more

[PRIME사업] 2018-1학기 장학생 토크콘서트 선정결과 및 추가모집 안내

Posted by on 4:33 오후 in 공지사항 | [PRIME사업] 2018-1학기 장학생 토크콘서트 선정결과 및 추가모집 안내에 댓글 닫힘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2018-1학기 장학생 토크콘서트 선정결과 및 추가모집을 다음과같이 안내합니다. 1. 선정결과 가. 심사일시: 2018.3.29.(목) 13:00 나. 심사대상: 장학생 토크콘서트를 신청한 21개 학과 다. 선정결과: 기계공학 외 17개 학과[붙임1] 라. 오리엔테이션 참석 안내 1) 일시: 2018.3.30.(금) 15:00 2) 장소: 교수학습개발센터 수업행동분석실(산학협력관 307호) 3) 대상: 장학생 토크콘서트 실시 학과 조교, 발표학생 2. 추가모집 안내 가. 모집: 프라임 축소폐지 학과 7개 나. 제출서류: 장학생 토크콘서트 참가신청서 [붙임2, 붙임3] 다. 접수방법: 교수학습개발센터 이메일(learn@deu.ac.kr) 또는 방문제출 라. 접수기한: 2018.4.6.(금) 12:00 까지 마. 문의: 교수학습개발센터 오진숙(☎1131) 붙임 1. 2018-1학기 장학생 토크콘서트 선정 명단 1부. 2018-1학기 장학생 토크콘서트 신청 안내 1부. 2018-1학기 장학생 토크콘서트 참가신청서 1부. 끝. 장학생...

read more

2019년「국가직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추천채용제」설명회 개최 안내

Posted by on 3:31 오후 in 공지사항 | 2019년「국가직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추천채용제」설명회 개최 안내에 댓글 닫힘

인사혁신처에서 시행하는「국가직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추천채용제」는 공직 채용경로를 다양화하고, 지역의 우수인재를 선발하여 공직에 등용하기 위해 각 대학의 총장이 추천한 학생에 대하여 별도 채용전형을 거쳐 국가직 7급 수습공무원으로 임용하는 제도입니다. 우리 대학에서는 2019년 2월 추천에 대비하여 사전에 준비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설명회를 개최하오니 많은 학생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부탁드립니다. 설명회 개요 가. 일시 : 2018년 4월 6일(금) 11시 나. 장소 : 자연과학관 B115-2호 다. 대 상 : 국가직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추천채용제에 관심있는자 또는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자 라. 내용 : 국가직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제도소개, 지원자격 소개, 추천준비반 운영계획 등 문의 : 인재개발처 역량개발팀 정상희(051-890-1062) 붙 임 : 1. 2019년 우리대학「국가직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추천채용제 운영계획 1부. 2018년 인사혁신처「국가직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시행공고 1부. 끝. 국가직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read more

2018학년도 1학기 장학사정관제 장학생 추천 요청

Posted by on 3:57 오후 in 공지사항 | 2018학년도 1학기 장학사정관제 장학생 추천 요청에 댓글 닫힘

장학사정관제 장학생을 선발하고자 하오니 기한내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목적 : 재학생 충원률 제고(가계곤란 사유의 휴학 및 자퇴 등을 방지) 및 장학사각지대(성적미달, 긴급가계곤란등의 사유로 장학금 혜택이 절실한 경우) 학생의 등록금 부담 완화 추천대상 가. 공통 : (성적 무관) 2018-1학기 등록금 납부(예정) 정규학기 재학생. 나. 학과장 추천 : 소득분위 5분위 이하인 학생. 학과(전공)별 최대 3명. 다. 학장 추천 : 소득분위 8분위 이하인 학생. 긴급 가계곤란 사유로 인한 특별 추천(증빙자료 첨부). 단과대학별 자체기준 마련하여 추천. 재학생수 고려 차등배정(배정표 참조) (※소득분위는 개인정보이므로 학생 개별 직접 확인 필요) 추천인원 배정표 구분 배정인원 비고 학과 추천 각 3 학과(전공)별 추천 단과대학 학장 추천 인문사회대 5 재학생수 기준 ~1천명 미만 : 2명 ~2천명 미만 : 3명 ~3천명 미만 : 4명 3천명~ 이상 : 5명 상경대 5 의료보건생활대 3 자연과학대 2 한의대 2 IT융합부품소재공대 3 공과대 4 ICT공과대 4 예술디자인체육대 3 유의사항 1) 2018-1학기 국가장학금 미신청자 또는 소득분위 미확인자는 지급 불가 2) 등록금 실부담금액 ( = 등록금 – 장학금 ) 10만원 이상인 학생. 3) 재학 중 최대 2회 수혜 가능(초과시 선발 불가). 4) 지급목적과 맞지 않는 사유(단순 소득 감소, 부친 외벌이, 증빙이 어렵고 불분명한 기타 사유 등)는 추천 불가. 예시) 불명확 사유 : 높은 소득분위임에도 추천하는 합당한 객관적 자료 미비.(사고, 질병, 파산, 기타 해당하는 객관적인 증빙서류 제출) ※ 반드시 추천자격에 해당하는 학생만 추천바라며 현재 처해 있는 상황을 추천서에 상세하게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제출기한 : 2018. 4. 6.(금) 7. 장학금액 : 최대 등록금의 1/2금액 한도(등록금 범위내 지급가능) 제출서류 가. 장학생 추천 명단 1부 : 단과대학에서 공문 및 첨부파일(엑셀) 제출 나. 장학생 추천서 1부 : 단과대학에서 취합하여 분리첨부 제출 9. 장학금 지급 : 심의 후 선발, 계좌 지급 또는 대출상환 처리 (4월말 예정) 비고 가. 국가장학금의 혜택을 받는 경우(소득분위 및 성적 충족) 국가장학금을 우선 적용합니다. (※ 2018학년도 현재 우리대학의 경우 소득 0 ~ 3분위는 국가장학금Ⅰ,Ⅱ유형 등으로 전액 감면되므로 장학사정관제 장학금은 거절될 수 있습니다.) 나. 등록금 범위를 초과하여 타 장학금과 중복 수혜 불가. 다. 지도교수세미나 시간 등 경제적인 사유로 자퇴 및 휴학을 고려하는 학생과의 상담 내용을 관리하여 장학사정관제 장학생 추천시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 부 :  1. 추천서 양식 1부.  끝. 장학사정관제...

read more

2018학년도 2학기 파견 예정 교비교환학생 모집

Posted by on 3:49 오후 in 공지사항 | 2018학년도 2학기 파견 예정 교비교환학생 모집에 댓글 닫힘

국제교류팀에서는 2018학년도 2학기 해외 자매대학 파견 예정 교비교환학생을 아래와 같이 선발하고자 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신청자격 가. 2~3학년 재학생(파견종료 후 최소 1학기가 남는 자) 나.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고, 타국에서의 생활에 문제가 없는 자 다. 전체성적의 평균평점이 3.0 이상인 자 라. 기존 교환학생 파견 경험이 있는 자는 신청 불가 파견조건 가. 등 록 금 : 우리대학에 납부하고, 파견대학에서 학비를 감면 나. 숙 박 비 : 기숙사비 지원 가능한 대학의 경우 지원 가능(별첨 참조) 다. 기타비용 : 본인 부담 선발일정 내용 일시 비고 신청기간 2018.03.19.(월)~03.29(목)14:00 학과취합 후 행정지원실제출 면접(예정) 2018.04.03(화) 예정 국제교류팀 홈페이지 공지 발 표 2018.04.06(금) 15:00 이후 국제교류팀 홈페이지 공지 신청방법 가. 신청장소 및 기한 : 03.29(목) 14:00까지 학과사무실에 제출(대학원생은 대학원 행정지원실로 제출) 나. 행정지원실에서는 신청서를 취합하여 03.29(목) 16:00까지 국제교류팀으로 제출 후 명단을 포함한 공문은 03.30(금)까지 발송(미지원시에도 공문으로 통보) 다. 제출서류 : 교류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자격증 사본(자격증 요하는 대학은 필히 제출) 각 1부 파견대학 및 모집 현황 : 첨부(별첨) 유의사항 가. 우리대학 선발 후 해외 자매대학의 입학허가시 최종 파견 결정 나. 교환학생이 현지에서 취득한 과목과 성적은 소속 학과에서 판단하여 인정 다. 교환기간 성적은 평점평균에는 포함되지 않으나 취득한 점수로 표기 라. 국가장학금신청자 및 기타 장학금 신청자는 장학금 수혜를 위한 조건을 반드시 본인이 확인 마. 의료계열학과 등 특수학과 및 교직과정 중인 학생은 신청 전 학과와 필수교과목 등에 대하여 반드시 상의 바. 파견 선발 된 자가 취소할 경우 향후 지원 불가 사. 우리대학 선발 후 자매대학의 검토 결과에 따라 파견 취소될 경우가 있음   붙임 : 1. 2018-2학기 파견 교비교환학생 모집현황 1부. 교류학생 지원신청서 및 자기소개서 1부. 교환학생 신청자 명단 양식 1부. 끝. 교비교환학생...

read more

2018학년도 학교경영자배상책임보험 계약 체결 통보

Posted by on 3:34 오후 in 공지사항 | 2018학년도 학교경영자배상책임보험 계약 체결 통보에 댓글 닫힘

우리 대학교에서 관리하는 시설 및 학교업무에 관련된 사고로 학생에 대한 법률상 배상책임이 있는 손해를 보상하기 위한 학교경영자 배상책임 보험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상기 보험은 학생복지의 일환이며 학교생활과 관련하여 사고 발생 시 다음 사항을 참고하여 피해 학생들이 보험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게 지도 바랍니다. 가. 보험기간 : 2018.03.02 ~ 2019.03.02.(1년간) 나. 신청조건 : 학교생활 및 공식적인 교외행사 참여 시 발생한 상해에 대한 본인부담 치료비 보상과 교육기관배상 신청대상 수혜범위 한도금액 자기부담금 재학생(대학원생포함) 사고 발생일 ~ 180일 이내 치료금액 2,000,000원 100,000원 다. 구비서류 1) 보험금청구서(학생지원팀 방문작성) 2) 개인(신용)정보처리동의서(학생지원팀 방문작성) 3) 초진기록지 또는 진단서(질병분류코드가 표기된 서류 대체 가능) 4) 재학증명서 5) 치료비 영수증(진료비상세내역서) 라. 주의사항 1) 위의 신청조건에 한하여 보험신청은 가능하나, 보상 가능 여부와 보험금 실 지급액은 보험사의 보험심사를 통하여 결정됨 2) 본인 판단 및 필요에 의한 추가 치료는 보험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3) 교외교육(현장견학, 답사), 학과MT, OT등은 사전에 행사계획서(전자결재 양식) 제출 후 학교장이나 그 대리인의 승인을 득하고 교직원의 인솔․감독하에 이루어지는 경우에만 신청․보상이 가능하며, 교육기관배상은 사고별 손해사정을 통한 개인 공제금액이 다를수 있음 4) 교통사고 및 형사법상 폭력 행위로 발생한 사고는 보험지급 대상에서 제외됨   첨 부 : 1. 2018학년도 학교경영자배상책임보험증권 1부 2018학년도 영업배상책임보험_약관(학교경영자발췌본) 1부. 끝....

read more

2018-1학기 유학방(외국인 유학생 학습지원방) 신청 안내

Posted by on 1:27 오후 in 공지사항 | 2018-1학기 유학방(외국인 유학생 학습지원방) 신청 안내에 댓글 닫힘

교수학습개발센터의 학습지원 프로그램인 2018-1학기 유학방(외국인 유학생 학습지원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신청 바랍니다. 1. 운영 개요 가. 목적 1) 외국인 유학생의 학습활동 지원 및 중도탈락 방지 2) 외국인 유학생에 대한 학과 연계 학습관리 체제 구축의 토대 마련 나. 기대효과: 유학생의 학업성취 향상 및 중도탈락률 감소 다. 개념: 외국인 유학생의 원활한 학과 적응 및 학습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내국인 재학생이‘유학방(외국인 유학생 학습지원방, 산학협력관 309호)’에서 외국인 유학생의 전공(교양) 학습과 관련한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제공함 라. 신청대상 1) 방장: 학부 재학 중인 중국어 회화 능통자(휴학생, 졸업유예생 지원 불가) 2) 방원: 학부 재학 중인 중국인 유학생(휴학생, 졸업유예생 지원 불가) 마. 선발인원: 방장-1명, 방원-20명 내외 바. 운영내용: [붙임1] 참조 사. 지원내역: 방장 1명×장학금 120만원(1일 1시간×2회, 총120시간 근무) 2. 신청 안내 가. 신청기한: 2018. 3. 21.(수) 16:00까지 나. 신청방법: 참가신청서 작성하여 유학생관리팀 방문 제출(본관 4층 유학생관리팀, 담당: 소영민, 051-890-1434, ymso@deu.ac.kr) 다. 선정결과: 2018. 3. 28.(수) 이후, 교수학습개발센터 운영위원회 심사 후 교수학습개발센터 홈페이지 공지(http://ctl.deu.ac.kr) 붙임 1. 2018-1학기 유학방 신청 안내 1부. 2018-1학기 유학방(방장) 참가신청서 1부. 2018-1학기 유학방(방원) 참가신청서 및 성적조회 동의서 1부. 끝. 유학방 신청...

read more

입학사정관팀 전공알림단 학생 추천의뢰

Posted by on 10:59 오전 in 공지사항 | 입학사정관팀 전공알림단 학생 추천의뢰에 댓글 닫힘

우리 대학의 우수신입생 유치를 위해 중․고교생들에게 우리 대학 입시정보 및 학부(과)를 안내할 전공알림단을 선발하고자 하오니 각 학부(과)의 우수한 학생들이 지원하여 선발될 수 있도록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추천명 : 전공알림단 목적 : 학교 홍보를 통한 우수신입생 유치 전공알림단 주요활동 내용 가. 입시설명회 및 입시박람회 등 입시홍보활동(6~8월 중) 나. 중․고교생 방문 전공안내 활동(9월~12월 중) 다. 입시 중․고교생 대상 교내․외 행사 활동 지원 라. 입시 홈페이지 및 입시 SNS활동(전공별 온라인 홍보활동) 전공알림단 혜택 및 지원 가. 학기당 장학금 100만원 지급(타 장학금과 중복수혜 가능) 나. 행사 및 활동 시 규정에 따라 활동비 및 교통비 지급 다. 유니폼 및 공통 피복 지급 라. 전공알림단 활동증명서 발급 마. 각종 교내 선발프로그램 지원시 가산점 부여 등 추천 인원 및 방법 : 모집단위별 1인 이상, 추천학생 본인이 지원서 작성 후 개별 제출(※ 추천받은 학생은 전공알림단 선발절차 및 평가결과에 따라 선발할 예정임) 지원 및 선발 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의대학교 홈페이지 전공알림단 모집공고’ 참조 7. 추천기한 : 2018년 3월 19일 12:00까지 문의 : 입학처 입학사정관팀(입학사정관팀장 홍태환, 890-2648) 붙임 : 1. 전공알림단 지원서 양식 1부. 끝....

read more

[PRIME사업] 2018-1학기 글쓰기 지원 신청 안내

Posted by on 10:58 오전 in 공지사항 | [PRIME사업] 2018-1학기 글쓰기 지원 신청 안내에 댓글 닫힘

교수학습개발센터의 학습지원 프로그램인 2018-1학기 글쓰기 지원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신청 바랍니다. 1. 운영 개요 가. 목적 1) 글쓰기 능력 향상을 통한 대학학습역량 제고 2) 학습취약 계층에 대한 글쓰기 프로그램 지원 체계 마련 나. 개념: 자기 글쓰기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글쓰기 능력을 개선하고자 하는 재학생에게 리포트, 발표문, 서명, 실험보고서, 에세이 등을 체계적으로 작성 할 수 있도록 돕는 이메일 상담 및 1:1 대면 또는 그룹지도 방식의 맞춤형 글쓰기 지도(총3회 이상) 다. 신청대상: 프라임(축소․폐지)학과의 학부 재학생(휴학생, 졸업유예생 지원불가) 라. 선발인원: 120명 마 운영내용: [붙임1] 참조 바. 지원내역 1) 수료증 발급 2) 장학금 50,000원: 총3회 이상 참여자에게 한함 3) 참여 우수 장학금: 최우수 20만원(1명), 우수 10만원(4명), 장려 5만원(8명) ※ 선정 기준: 참여자 글쓰기 공모 심사결과 신청 안내 가. 신청기한: 2018. 3. 21.(수) 16:00까지 나. 신청방법: 참가신청서 작성하여 이메일(learn@deu.ac.kr) 제출 다. 선정결과: 2018. 3. 29.(목), 교수학습개발센터 운영위원회 심사 후 교수학습개발센터 홈페이지 공지(http://ctl.deu.ac.kr) 라. 문의: 교수학습개발센터 김민경(051-890-1133, learn@deu.ac.kr) ※ 산업연계 교육활성화 선도대학(PRIME)사업 관련 프라임(축소․폐지)학과의 발전을 위하여 해당학과 학부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붙임 1. 2018-1학기 글쓰기 지원 신청 안내 1부. 2018-1학기 글쓰기 지원 참가신청서 1부. 끝. 글쓰기 지원 신청...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