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PRIME사업] 2018학년도 사진이 있는 수기 공모전 시행 안내

Posted by on 3:03 오후 in 공지사항 | [PRIME사업] 2018학년도 사진이 있는 수기 공모전 시행 안내에 댓글 닫힘

동의PRIME사업단 대학발전기획본부에서는 PRIME사업에 대한 관심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 사진이 있는 수기 공모전을 개최하고자 하오니 PRIME 관련학과(신설·증원학과, 정원축소·모집중지학과) 재학생들의 관심도 및 지원율 증진을 위하여 적극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모전명: 사진이 있는 수기 공모전 「PRIME사업과 함께한 대학생활 명장면」 개요 가. 공모주제: PRIME사업과 함께한 나의 대학생활 이야기 나. 응모기간: 2018년 8월 16일(목) ~ 9월 17일(월) 다. 응모자격: PRIME 관련학과(신설·증원학과, 정원축소·모집중지학과) 재학생 라. 작품규격 1) 사진 가) 촬영기법: 제한 없음(디지털 카메라, 휴대폰 카메라 등 가능) 나) 출품규격: 최대해상도 디지털 파일(JPEG) 제출 다) 출품형식: 칼라 또는 흑백 2) 수기 가) 공백포함 300자 이내 나) 사진과 수기의 내용은 서로 관계가 있어야 함 마. 응모방법: 참가신청서와 함께 사진파일 및 수기 제출(14170@deu.ac.kr) 안내사항 가. 참가신청서 양식 및 자세한 내용은 붙임 참조 나. 문의: 동의PRIME사업단 기획총괄팀 송재형(☎051-890-4459)   붙임 1.[PRIME사업] 2018학년도 사진이 있는 수기 공모전 안내문1부 2018학년도 사진이 있는 수기 공모전 참가신청서 및 수기 작성 양식 1부 2018학년도 사진이 있는 수기 공모전 포스터 1부. 끝....

read more

2018-2학기 “제13기 글로벌멘토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Posted by on 10:40 오전 in 공지사항 | 2018-2학기 “제13기 글로벌멘토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에 댓글 닫힘

동의대학교 국제교류팀에서는 우리대학으로 파견 온 외국인 교환학생의 멘토가 되어 상대국가의 언어와 문화를 배우는 등 상호 교류를 통하여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자 “제13기 글로벌멘토 프로그램”참가자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지원 바랍니다.   – 아 래 – 모집인원 : 25명 내외 신청대상 : 외국어(영어, 일본어, 중국어)가 초급 수준 이상인 자 (2018-2학기 휴학예정자는 지원 절대 불가) 활동기간 : 2018. 08. 27 ~ 12. 30(4개월) 활동내용 : 교환학생이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 (픽업, 외국인등록증발급, 건강검진,수강신청, 문화체험, 한국어학습지원 등) 지원사항 가. 글로벌인재장학금(300,000원) 나. 외국인 유학생들과 함께 한국의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 제공 다. 글로벌멘토 활동증명서 발급 라. 출석인증서 발급 마. 글로벌인재장학금 외 활동시간에 따라 소정의 경비 지원 접수기간 및 제출서류 구 분 내 용 접수기간 • 2018. 08. 7(화) ~ 08. 16(목) 12:00까지 접수방법 • 국제교류팀(본관4층)-직접 방문 제출 제출서류 1. 글로벌멘토신청서 1부. 2. 멘토링세부계획서 1부. 3. 성적증명서 1부. 4. 자격증 사본(소지자에 한함) 심사절차 : 1차(서류심사 : 개별통보)→2차(면접심사) 면접일시 및 장소 : 1차 서류심사 후 국제교류팀 홈페이지 및 개별연락 문의 : 국제교류팀 서미경(☎ 890-1028)   붙임 : 1. 2018-2학기 글로벌멘토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안내 1부. 글로벌멘토 지원신청서 및 세부계획서 1부. 끝. 글로벌멘토...

read more

[LINC+사업]2018학년도 2학기 장기 경력개발 현장실습(인턴십) 신청 안내

Posted by on 12:02 오후 in 공지사항 | [LINC+사업]2018학년도 2학기 장기 경력개발 현장실습(인턴십) 신청 안내에 댓글 닫힘

현장 적응력과 창의력을 지닌 인재 양성을 위해 실시하는 2018학년도 2학기 장기 현장실습(인턴십) 수강신청을 안내하오니 각 학과에서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건 명 : 2018학년도 2학기 장기 현장실습(인턴십) 수강신청 안내 신청대상 : 4개학기 이상 이수한 재학생 3. 신청기간 : 2018.08.01.(수) ~ 08.10.(금) 17:00 신청방법 : 현장실습관리시스템(http://placement.deu.ac.kr) 로그인(학교홈페이지 아이디/패스워드 동일)→참여내역관리 신청→현장실습 신청 승인절차 가. 지도교수 승인 나. 학과장(전공주임교수) 승인 다. 현장실습지원센터 승인 6. 사전직무교육 : 2018.08.30.(목) 13:00 ~ 16:00, 자연과학관 세미나실 가. 직무교육, 직장내 매너교육, 경력관리 교육 나. 학점 인정 방법 및 절차, 연수지원금 지급방법, 실습일지 작성방법, Q&A ※ 현장실습(인턴십) 수행 전 필수 이수과정으로 미이수시 현장실습 참여 불가 다. 제출서류 : 본인 명의의 통장 사본 1부(학과, 학번, 이름 기재하여 제출) 실습기간 : 2018.09.03.(월) ~ 12.21.(금) 16주 수행 신청자 유의사항 가. 2018학년도 2학기 등록금 반드시 납부(휴학생 불가) 나. 현장실습 수강신청 후 학점과정 수강신청 불가(취소 시 인재개발처로 요청) 다. 현장실습 시작 후, 중도포기 할 경우 등록금 소멸과 학점이 부여되지 않음 라. 인턴십 운영규정 참고 마. 현장실습 확정자는 반드시 사전직무교육 참석 바. 미 이수과목이 있는 학생은 학과 또는 학사지원팀 상담 후 신청 지원사항 가. 학점인정 : 17학점(전공심화/자유선택 Pass/Nonpass 부여) (단, 졸업 요구학점이 140학점 이상인 학과는 18학점 부여) 나. 인턴장학금 지급(부ㆍ울ㆍ경지역-월 30만원/그 외 기타지역-월 40만원/해외-50만원) 기타 연번 현장실습 제외 기준 비고 1 학과(전공) 특성 상 (전문) 자격 취득 요건 충족을 위해 필수적으로 실시한 현장실습은 제외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 등의 자격증 취득을 위해 필수적으로 실시하는 경우는 제외 2 1일 8시간 미만의 현장실습 사회 전반적 근로시간과 현장실습의 의미를 고려하여 8시간 미만의 현장실습은 제외 3 간헐적으로 운영되는 현장실습 지속적으로 운영되지 않고 1주 2~3일 실습하는 형태 등 간헐적, 비연속적으로 운영되는 현장실습은 제외 4 직계존속 및 친족이 경영하는 기업으로 파견되는 현장실습 직계존속 및 친족이 경영하는 기업으로 현장실습을 연계하는 경우는 무조건 제외 5 아르바이트 등의 형태 아르바이트를 현장실습과 연계하는 경우는 제외 6 해당 전공과의 연관성이 없는 현장실습은 제외 전공지식 및 실무능력 배양이 목적이므로 전공 연관성이 없는 경우는 제외 7 취업자의 경우 현장실습 연계 불가 4대보험이 가입된 취업자의 경우 현장실습 연계 불가 문 의 : 인재개발처 김효선, 김난희(890-2953, 4469)   붙임 : 1. 2018학년도 2학기 장기 현장실습(인턴십) 신청 안내문 1부 인턴십 운영규정 1부. 끝.  인턴십 운영 규정  2018학년도 2학기 장기 경력개발 현장실습(인턴십) 프로그램...

read more

일본 와세다대학대학원 일본어교육연구과「해외지정대학특별모집」안내

Posted by on 11:08 오전 in 공지사항 | 일본 와세다대학대학원 일본어교육연구과「해외지정대학특별모집」안내에 댓글 닫힘

일본 와세다대학대학원에서는 2019학년도 일본어교육연구과 석사과정을 모집하오니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가. 자격 조건         1) 해외지정대학의 학부 4년제 과정에 재학하고 있는 자 2) 2019년 8월 동의대학교를 졸업예정인 자 나. 원서제출기간 : 2018년 9월 3일(월) ~ 9월 7일(금) 다. 입학시기 : 2019년 9월 입학  라. 원서제출방법 : 개인이 입학서류를 직접 우편으로 제출   붙임 : 1. 와세다대학대학원 일본어교육연구과 모집안내 1부. 입학원서 및 제반서류 다운로드 양식 1부. 끝. 와세다대학원(일본어교육연구과입학 안내 2019 2019年9月入学 早稲田大学日本語教育研究科 海外指定大学特別選考入学試験要項・関連書類...

read more

[PRIME사업]2018 DEU-LSC 인문교양인증제 장학금 홍보 및 신청 안내

Posted by on 10:16 오전 in 공지사항 | [PRIME사업]2018 DEU-LSC 인문교양인증제 장학금 홍보 및 신청 안내에 댓글 닫힘

PRIME사업 인문학진흥계획 추진과 관련하여 동의지천교양대학/디그니타스교양교육연구소에서는 DEU-LSC 인문교양인증제 장학금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신청 바랍니다. DEU-LSC 인문교양인증제 운영 개요 가. 대상 : 우리 대학교 재학생 전체 나. 지원금액 : 장학금 예산 범위 내에서 1/N 지급(1인 최대 50만원 제한) 다. 지원조건 : 인문교양 지정교과목 16학점 이수 + 비교과영역 참여자 (단, 졸업유예자, 정규학기 초과자, 미등록생, 휴학생, 졸업자, 대학원생, 2016, 2017 DEU-LSC 인문교양인증제 장학금 수혜자는 신청 불가) 1) 인문교양 지정교과목 : 지정교과목(붙임 참조) 총 평점 3.5(B+) 이상 2) 비교과영역 : 디그니타스교양교육연구소 주관 학생지원사업 중 1회 이상 참여자 DEU-LSC 인문교양인증 장학금 신청절차 가. 신청방법 및 기간 : 2018년 9월 공지 예정 나. 문의처 : 디그니타스교양교육연구소(051-890-4423) DEU-LSC 인문교양인증 장학금 지급방법 – 우리 대학 장학지원팀에서 학생계좌로 일괄 지급 발표 : 2018년 10월, 개별안내 기타 : DEU-LSC 인문교양인증 장학금 수혜대상임에도 불구하고, 동의지천교양대학(디그니타스교양교육연구소)으로 장학금을 신청하지 않은 학생은 장학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 붙임 : DEU-LSC 인문교양인증 장학금 안내 1부. 끝. 붙임 DEU-LSC 인문교양인증제 장학금 안내 1부...

read more

2018학년도 2학기 휴학 및 휴학연장 일정 통보

Posted by on 10:36 오전 in 공지사항 | 2018학년도 2학기 휴학 및 휴학연장 일정 통보에 댓글 닫힘

2018학년도 2학기 휴학 및 휴학연장 일정을 아래와 같이 통보하오니 공고 및 홍보 게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미등록 휴학 및 휴학연장 가. 기간 : 2018년 6월22일(금)~2018년 9월2일(일) 나. 대상 1) 미등록휴학 : 2018학년도 1학기 재학생(일반휴학, 입대휴학 모두 포함) 2) 휴학연장 : 2018-2학기 복학예정자 중 일반(가사,질병)휴학, 입대휴학자 창업휴학 안내 : 붙임 참조 학기 중 휴학(개강 후 휴학) : 붙임 참조 공고 방법 : 홈페이지 게시 및 학과 게시판 부착 5. 휴학 및 휴학연장 지도시 유의사항 가. 미등록 휴학은 일반(가사, 질병)휴학, 입대휴학 모두 포함 나. 휴학연장은 2018-2학기 복학예정자 중 일반휴학자 및 입대휴학자 (단,미등록 휴학연장은 재학중 1회에 한함) 다. 입대예정자 중 입영통지서 미수령자는 가사휴학으로 신청 후 가사휴학(2개 학기)기간내 입대휴학으로 변경 요망 라. 장학금 수혜자는 등록 완료 후 휴학 신청을 해야 하며, 미등록시 장학금이 모두 소멸되어 복학시 전액 납부하여야 하므로 신중을 기하기 바람 마. 휴학원서는 학과 확인 후 필히 학생서비스센터에 제출하고, 미제출시 휴학처리가 되지 않으니 주의 바람(단, 입대휴학은 인터넷 신청만 가능) 바. 학과사무실에서의 잘못된 휴학안내로 인해 민원업무가 늘고 있음, 첨부의 휴학안내문을 정확히 숙지하여 안내 바람 (자세한 사항은 학생서비스센터 홈페이지 http://dess.deu.ac.kr/?mid=Page1 참고)   붙임 : 2018학년도 1학기 휴학 안내문 1부. 끝. 2018-2학기...

read more

학생경력관리포탈시스템(DAP) 시범(TEST) 운영 안내

Posted by on 10:19 오전 in 공지사항 | 학생경력관리포탈시스템(DAP) 시범(TEST) 운영 안내에 댓글 닫힘

교육혁신본부에서는 PRIME 교육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역량기반의 교과과정과 비교과과정을 통합 운영·관리할 수 있는 학생경력관리포탈시스템(DAP : Dong-eui All-in-one career assistance Platform)을 구축하였고, 2018학년도 2학기부터 운영할 예정입니다. 이에, 원활한 사용을 위하여 시범(TEST) 운영 기간 동안 해당 부서 및 각 학과(전공)의 적극적인 참여(시스템 테스트)를 부탁드립니다. 1. DAP시스템 구축 목적 가. PRIME사업에서 요구하는 전공 및 교양, 비교과과정 개편에 따른 역량중심 교육과정을 유연하게 반영 및 관리 나. DAP시스템을 통한 통합적 학사지도 체계를 구축하여 학생지도 및 환류체계를 일원화하여 맞춤형 학사와 경력개발을 체계적으로 관리 다. 입학・재학・졸업 등 학생의 생애전주기에 대한 밀착 관리 라. 취업・진로 코칭 기능을 구축 마. 학생 개인별로 입학부터 졸업까지 교과, 비교과의 이수 경로, 각 영역별 성과지수 및 그 변화 추세를 기록하여 학생 학습활동 및 미래 진로결정을 지원 시범(TEST) 운영 기간: 2018년 6월 4일(월) ~ 2018년 7월 31일(화) 변경 사항 안내 구분 내용 비고 학생용 종합정보시스템 DAP – 학생정보시스템   동의대학교 취업역량관리시스템 DAP – 취업공지 및 커리어   동의대학교 홈페이지 학사공지 DAP – 공지사항   교수학습개발센터, 학생상담센터, 지도교수세미나 상담 DAP – 커리어 상담관리 통합   테스트 방법 안내 가. 도메인 주소: https://dap.deu.ac.kr 나. 로그인 – ID : 학번, 직번 – PW : 종합정보시스템 비밀번호 다. 테스트 내용 구분 테스트 메뉴 집중 테스트 공통 테스트 비고 학생 ⦁공지사항 ⦁학생정보시스템 ⦁커리어 전반적인 유저기반 테스트 ⦁시스템 오류점검 ⦁추가 요청 사항 추첨을 통해 상품 제공 (홈페이지 안내 예정) 교원 ⦁커리어 상담   직원 ⦁공지사항 ⦁커리어 비교과 프로그램 신청 및 역량 신청   오류 및 요청사항 안내 가. 학생: DAP시스템 자유게시판에 첨부파일 추가해서 작성(홈페이지 안내 예정) 나. 교원 및 직원: 첨부파일 작성 후 개발업체 담당자에게 메일(제목 부서명작성 필수) 다. 시스템 문의사항: 첨부파일 내 개발업체 담당자에게 문의 붙임 1. 부서명_DAP_단위테스트 및 조치자료.xlsx 1부....

read more

2018학년도 1학기 대외 경시대회 및 공모전 지원 안내

Posted by on 4:31 오후 in 공지사항 | 2018학년도 1학기 대외 경시대회 및 공모전 지원 안내에 댓글 닫힘

재학생들의 대외 경시대회 및 공모전 참가 장려를 통한 연구 및 학문 내실화와 전공 학습권 강화를 위해 팀 및 학생 개인에게 입상여부와 상관없이 장학금을 지급하고 참가한 대회에서 수상하여 대학의 이미지제고에 기여한 학생들에게 추가 입상 장학금을 지원하고자 하오니 다음과 같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기간 : 2018.06.04.(월)~2018.06.12.(화) 신청방법 : 학과별로 행정지원실에서 취합하여 신청자리스트(첨부1) 첨부 후 공문 제출 (신청자리스트를 제외한 제출서류는 분리첨부) 지원대상 : 대외 경시대회 및 공모전 참가(입상) 재학생 팀 또는 개인 신청 대상시기 및 장학금액 가. 신청 대상시기 : 2018년 1월~6월 참가대회(단, 참가 및 입상시기가 신청기간 이후 일 경우는 2학기 소급 적용 예정) 나. 장학금액 : 대회규모 및 실적에 따라 장학금 차등 지급(배정된 장학금 예산 범위 내 지급) 제출서류 가. 경시대회 및 공모전 지원 신청자 리스트 1부 (첨부1)<공문 첨부> 나. 경시대회 및 공모전 지원 신청서 1부(안내문 양식1 참조) 다. 경시대회 및 공모전 대회 요강 및 대외 공문 1부 라. 대회 지원서 및 참가 주제 제출 파일(출력물) 1부 마. 참가학생 명단 및 대회 참가 확인 가능 서류와 사진 1부(안내문 양식2 참조) 바. 입상장학금 대상자는 상장 사본 1부 사. 참가 학생 통장 사본 1부   첨부 : 1. (첨부 1) 경시대회 및 공모전 지원 신청자 리스트 1부 2018학년도 1학기 대외 경시대회 및 공모전 지원 지침 안내문 1부. 끝. 2018학년도 1학기 대외 경시대회 및 공모전 지원...

read more

2018학년도 하계계절수업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안내

Posted by on 3:15 오후 in 공지사항 | 2018학년도 하계계절수업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안내에 댓글 닫힘

학사지원팀-1337(2018.05.08.)관련입니다. 2018학년도 하계계절수업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다음과 같이 신청, 확정하고자 합니다. 가.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신청 1) 신청대상 : 4학년(건축학과는 5학년) 또는 초과학기 이수중인 근로자(또는 사업자) 2) 제출기한 : 2018년 6월 20일(수) 3) 제출자료 ①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신청서(공통) ②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근로자) / 사업자등록증(사업자) ※ 2018년 6월 발급분만 인정 4) 제출방법 : 신청서 및 증빙자료를 학사지원팀으로 제출 나. 교육이수인정서 제출(출석인정 확정 및 취소) 1) 제출대상 :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신청자 전원 2) 제출기한 : 2018년 7월 11일(수) 3) 제출자료 ① 교육이수인정신청서(공통 / 인터넷으로 제출 / 신청자 추후 개별통보 예정) ②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근로자) / 사업자등록증(사업자) ※ 2018년 7월 발급분만 인정 4) 제출방법 : 교육이수인정서 작성 후 학사지원팀으로 증빙서류 제출   붙임 : 1.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신청서(2018-하계) 1부.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신청서 양식(2018하계)...

read more

2019년 국가직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추천준비반 모집 안내

Posted by on 3:01 오후 in 공지사항 | 2019년 국가직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추천준비반 모집 안내에 댓글 닫힘

인사혁신처에서 시행하는「국가직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추천채용제」는 공직 채용경로를 다양화하고, 지역의 우수인재를 선발하여 공직에 등용하기 위해 각 대학의 총장이 추천한 학생에 대하여 별도 채용전형을 거쳐 국가직 7급공무원으로 임용하는 제도입니다. 인재개발처에서는 2019년 2월 추천에 대비, 추천준비반을 운영하고자 하오니 지원자격을 갖춘 학생들의 신청 바랍니다. 추천준비반 모집인원 : 20명 4. 자격요건 가. 2016년 8월이후 졸업자 또는 4학년 재적생(졸업학점의 3/4이상 취득한 자) 나. 학교성적이 학과(전공)의 상위 10% 이내인 자(학과석차기준) 다. 영어능력 검정시험에서 아래의 기준 이상인 자 시험종류 TOEFL TOEIC TEPS G-TELP FLEX PBT CBT IBT 기준점수 530점 197점 71점 700점 625점 65점 (level 2) 625점 라. 국사편찬위원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이상인 자(제40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까지 인정) 마.「국가공무원법」제33조(결격사유)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바. 기 추천자 제외 5. 신청방법 가. 신청기간 : 2018. 6. 11일(월) ~ 6. 21일(목) 17시까지 나. 제출서류 – 신청서(첨부양식) 1부 – 이력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동의서(첨부양식) 1부 – 공인외국어점수 성적표 1부 –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성적표(36회 응시자 신청서에 응시일 기재) 1부 – 성적증명서 1부 –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재학/휴학증명서 1부 다. 제출방법 : 방문접수(단, 방문접수가 어려울 경우 e-mail제출) 라. 제출처 : 자연과학관 1층 역량개발팀 정상희(danjis@deu.ac.kr) 추천준비반 운영기간 : 2018년 7월 ~ 2019년 5월 합격자 오리엔테이션 : 2018.6.28.(목) 14시 자연과학관B115-2호, 예정 지원내용 : 동영상강의, 스터디구성, 합격선배 간담회 등 ※ 향후 교내 추천자 선발은 준비반 학생과 일반학생 공개경쟁 선발예정 기타 추천자 선발 등 세부사항은 운영계획(첨부파일)참조 문의 : 역량개발팀 정상희(051-890-2929) 붙 임 : 1. 2019년「국가직 지역인재 7급 공무원 추천채용제」운영계획 1부. 신청서 1부. 이력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이용동의서 1부.  2018년 영어능력검정시험성적 사전등록 안내 1부. (인사혁신처)2018년 국가직 지역인재 7급공무원 선발시험 시행계획 공고 1부. 2019년 국가직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추천준비반 모집...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