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학생경력관리포탈시스템(DAP) 시범(TEST) 운영 안내

Posted by on 10:19 오전 in 공지사항 | 학생경력관리포탈시스템(DAP) 시범(TEST) 운영 안내에 댓글 닫힘

교육혁신본부에서는 PRIME 교육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역량기반의 교과과정과 비교과과정을 통합 운영·관리할 수 있는 학생경력관리포탈시스템(DAP : Dong-eui All-in-one career assistance Platform)을 구축하였고, 2018학년도 2학기부터 운영할 예정입니다. 이에, 원활한 사용을 위하여 시범(TEST) 운영 기간 동안 해당 부서 및 각 학과(전공)의 적극적인 참여(시스템 테스트)를 부탁드립니다. 1. DAP시스템 구축 목적 가. PRIME사업에서 요구하는 전공 및 교양, 비교과과정 개편에 따른 역량중심 교육과정을 유연하게 반영 및 관리 나. DAP시스템을 통한 통합적 학사지도 체계를 구축하여 학생지도 및 환류체계를 일원화하여 맞춤형 학사와 경력개발을 체계적으로 관리 다. 입학・재학・졸업 등 학생의 생애전주기에 대한 밀착 관리 라. 취업・진로 코칭 기능을 구축 마. 학생 개인별로 입학부터 졸업까지 교과, 비교과의 이수 경로, 각 영역별 성과지수 및 그 변화 추세를 기록하여 학생 학습활동 및 미래 진로결정을 지원 시범(TEST) 운영 기간: 2018년 6월 4일(월) ~ 2018년 7월 31일(화) 변경 사항 안내 구분 내용 비고 학생용 종합정보시스템 DAP – 학생정보시스템   동의대학교 취업역량관리시스템 DAP – 취업공지 및 커리어   동의대학교 홈페이지 학사공지 DAP – 공지사항   교수학습개발센터, 학생상담센터, 지도교수세미나 상담 DAP – 커리어 상담관리 통합   테스트 방법 안내 가. 도메인 주소: https://dap.deu.ac.kr 나. 로그인 – ID : 학번, 직번 – PW : 종합정보시스템 비밀번호 다. 테스트 내용 구분 테스트 메뉴 집중 테스트 공통 테스트 비고 학생 ⦁공지사항 ⦁학생정보시스템 ⦁커리어 전반적인 유저기반 테스트 ⦁시스템 오류점검 ⦁추가 요청 사항 추첨을 통해 상품 제공 (홈페이지 안내 예정) 교원 ⦁커리어 상담   직원 ⦁공지사항 ⦁커리어 비교과 프로그램 신청 및 역량 신청   오류 및 요청사항 안내 가. 학생: DAP시스템 자유게시판에 첨부파일 추가해서 작성(홈페이지 안내 예정) 나. 교원 및 직원: 첨부파일 작성 후 개발업체 담당자에게 메일(제목 부서명작성 필수) 다. 시스템 문의사항: 첨부파일 내 개발업체 담당자에게 문의 붙임 1. 부서명_DAP_단위테스트 및 조치자료.xlsx 1부....

read more

2018학년도 1학기 대외 경시대회 및 공모전 지원 안내

Posted by on 4:31 오후 in 공지사항 | 2018학년도 1학기 대외 경시대회 및 공모전 지원 안내에 댓글 닫힘

재학생들의 대외 경시대회 및 공모전 참가 장려를 통한 연구 및 학문 내실화와 전공 학습권 강화를 위해 팀 및 학생 개인에게 입상여부와 상관없이 장학금을 지급하고 참가한 대회에서 수상하여 대학의 이미지제고에 기여한 학생들에게 추가 입상 장학금을 지원하고자 하오니 다음과 같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기간 : 2018.06.04.(월)~2018.06.12.(화) 신청방법 : 학과별로 행정지원실에서 취합하여 신청자리스트(첨부1) 첨부 후 공문 제출 (신청자리스트를 제외한 제출서류는 분리첨부) 지원대상 : 대외 경시대회 및 공모전 참가(입상) 재학생 팀 또는 개인 신청 대상시기 및 장학금액 가. 신청 대상시기 : 2018년 1월~6월 참가대회(단, 참가 및 입상시기가 신청기간 이후 일 경우는 2학기 소급 적용 예정) 나. 장학금액 : 대회규모 및 실적에 따라 장학금 차등 지급(배정된 장학금 예산 범위 내 지급) 제출서류 가. 경시대회 및 공모전 지원 신청자 리스트 1부 (첨부1)<공문 첨부> 나. 경시대회 및 공모전 지원 신청서 1부(안내문 양식1 참조) 다. 경시대회 및 공모전 대회 요강 및 대외 공문 1부 라. 대회 지원서 및 참가 주제 제출 파일(출력물) 1부 마. 참가학생 명단 및 대회 참가 확인 가능 서류와 사진 1부(안내문 양식2 참조) 바. 입상장학금 대상자는 상장 사본 1부 사. 참가 학생 통장 사본 1부   첨부 : 1. (첨부 1) 경시대회 및 공모전 지원 신청자 리스트 1부 2018학년도 1학기 대외 경시대회 및 공모전 지원 지침 안내문 1부. 끝. 2018학년도 1학기 대외 경시대회 및 공모전 지원...

read more

2018학년도 하계계절수업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안내

Posted by on 3:15 오후 in 공지사항 | 2018학년도 하계계절수업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안내에 댓글 닫힘

학사지원팀-1337(2018.05.08.)관련입니다. 2018학년도 하계계절수업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다음과 같이 신청, 확정하고자 합니다. 가.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신청 1) 신청대상 : 4학년(건축학과는 5학년) 또는 초과학기 이수중인 근로자(또는 사업자) 2) 제출기한 : 2018년 6월 20일(수) 3) 제출자료 ①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신청서(공통) ②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근로자) / 사업자등록증(사업자) ※ 2018년 6월 발급분만 인정 4) 제출방법 : 신청서 및 증빙자료를 학사지원팀으로 제출 나. 교육이수인정서 제출(출석인정 확정 및 취소) 1) 제출대상 :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신청자 전원 2) 제출기한 : 2018년 7월 11일(수) 3) 제출자료 ① 교육이수인정신청서(공통 / 인터넷으로 제출 / 신청자 추후 개별통보 예정) ②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근로자) / 사업자등록증(사업자) ※ 2018년 7월 발급분만 인정 4) 제출방법 : 교육이수인정서 작성 후 학사지원팀으로 증빙서류 제출   붙임 : 1.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신청서(2018-하계) 1부.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신청서 양식(2018하계)...

read more

2019년 국가직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추천준비반 모집 안내

Posted by on 3:01 오후 in 공지사항 | 2019년 국가직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추천준비반 모집 안내에 댓글 닫힘

인사혁신처에서 시행하는「국가직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추천채용제」는 공직 채용경로를 다양화하고, 지역의 우수인재를 선발하여 공직에 등용하기 위해 각 대학의 총장이 추천한 학생에 대하여 별도 채용전형을 거쳐 국가직 7급공무원으로 임용하는 제도입니다. 인재개발처에서는 2019년 2월 추천에 대비, 추천준비반을 운영하고자 하오니 지원자격을 갖춘 학생들의 신청 바랍니다. 추천준비반 모집인원 : 20명 4. 자격요건 가. 2016년 8월이후 졸업자 또는 4학년 재적생(졸업학점의 3/4이상 취득한 자) 나. 학교성적이 학과(전공)의 상위 10% 이내인 자(학과석차기준) 다. 영어능력 검정시험에서 아래의 기준 이상인 자 시험종류 TOEFL TOEIC TEPS G-TELP FLEX PBT CBT IBT 기준점수 530점 197점 71점 700점 625점 65점 (level 2) 625점 라. 국사편찬위원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이상인 자(제40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까지 인정) 마.「국가공무원법」제33조(결격사유)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바. 기 추천자 제외 5. 신청방법 가. 신청기간 : 2018. 6. 11일(월) ~ 6. 21일(목) 17시까지 나. 제출서류 – 신청서(첨부양식) 1부 – 이력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동의서(첨부양식) 1부 – 공인외국어점수 성적표 1부 –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성적표(36회 응시자 신청서에 응시일 기재) 1부 – 성적증명서 1부 –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재학/휴학증명서 1부 다. 제출방법 : 방문접수(단, 방문접수가 어려울 경우 e-mail제출) 라. 제출처 : 자연과학관 1층 역량개발팀 정상희(danjis@deu.ac.kr) 추천준비반 운영기간 : 2018년 7월 ~ 2019년 5월 합격자 오리엔테이션 : 2018.6.28.(목) 14시 자연과학관B115-2호, 예정 지원내용 : 동영상강의, 스터디구성, 합격선배 간담회 등 ※ 향후 교내 추천자 선발은 준비반 학생과 일반학생 공개경쟁 선발예정 기타 추천자 선발 등 세부사항은 운영계획(첨부파일)참조 문의 : 역량개발팀 정상희(051-890-2929) 붙 임 : 1. 2019년「국가직 지역인재 7급 공무원 추천채용제」운영계획 1부. 신청서 1부. 이력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이용동의서 1부.  2018년 영어능력검정시험성적 사전등록 안내 1부. (인사혁신처)2018년 국가직 지역인재 7급공무원 선발시험 시행계획 공고 1부. 2019년 국가직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추천준비반 모집...

read more

2018학년도 2학기 국가고시합격장학금 1차 신청 안내

Posted by on 10:45 오전 in 공지사항 | 2018학년도 2학기 국가고시합격장학금 1차 신청 안내에 댓글 닫힘

2018학년도 2학기 국가고시합격장학금 1차 신청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오니 학생들이 기간 내 신청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신청자격 : (첨부파일 참조) 나. 신청기간 : 2018. 06. 01.(금) ~ 2018. 06. 22.(금) 다. 지급시기 : 고지서감면 라. 신청받은 서류는 단과대학 행정지원실에서 취합하여 공문제출 바랍니다. 1) 제출기한 : 2018. 06. 25.(월)까지 공문 제출(서류는 분리첨부) 2) 해당사항 없는 경우도 “해당없음” 공문 제출 요망 마. 기수혜중인 학생은 신청이 불필요하므로 신규 대상자만 신청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 : 1. 국가고시합격장학금 신청 안내문 1부. 국가고시합격장학금 신청서 1부. 끝.  2018-2학기 국가고시합격장학금 1차 신청 안내문 국가고시합격장학금...

read more

2018학년도 2학기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

Posted by on 10:41 오전 in 공지사항 | 2018학년도 2학기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에 댓글 닫힘

2018학년도 2학기 교내장학금 신청을 알려드리오니 학생들이 기간 내 신청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장학금명: 나눔·희망장학금 ※자세한 내용은 붙임 문서 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바랍니다. 나. 신청기간: 2018. 06. 01.(금) ~ 2018. 06. 22.(금) 다. 신청방법: 반드시 [종합정보시스템(로그인)→개인정보→장학금신청]란에서 신청서 출력 후 구비서류와 함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라. 제출장소: 장학지원팀, 학생서비스센터, 한의대 행정지원실(양정캠퍼스) 마. 참고사항: 기간 내 미신청시 장학금 수혜가 불가하므로 학과에서는 안내문을 출력하여 게시판, 강의실, 홈페이지 등에 게시 및 동의알림이를 활용해 주시고, 기간 내 신청완료 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문 1부. 교내장학금 신청 매뉴얼 1부. 끝. 2018-2학기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문 교내장학금 신청...

read more

2018년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 안내 및 홍보 협조 요청

Posted by on 10:34 오전 in 공지사항 | 2018년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 안내 및 홍보 협조 요청에 댓글 닫힘

2018-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시기가 확정되어 안내드리오니 필히 전 재학생들이 인지할 수 있도록 홍보 협조를 요청드립니다. 가. 신청기간: 2018. 5. 17.(목) 09시 ~ 6. 15.(금) 18시 나. 서류제출 및 가구원동의: 2018. 5. 17.(목) 09시 ~ 6. 19.(화) 18시 다. 신청대상: 재학·신입·편입·복학·재입학 등 모든 학적의 학생 라.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www.kosaf.go.kr) 마. 주의사항: 재학생은 원칙적으로 1차 신청만 가능 ※ 2차 신청한 재학생은 심사단계에서 탈락(사유: 신청기간 미준수) → 재학중 1회 “재 학생 신청기간 미준수자 구제신청서”를 공인인증서로 제출 → 재심사후 국가장학금 지원 2. 2018-2학기 제도개선 사항 안내 가. 2학기부터 소득·재산 조사 횟수를 연 1회로 감축함에 따라, 학생 통합 신청 시 당해 연도 1학기에 조사된 소득인정액을 2학기에도 동일하게 활용 가능 1) 1학기 소득인정액 계속 사용신청을 선택하는 경우, 가구원 정보 확인 완료일로부터 7일 후 1학기와 동일한 소득구간 확정 2) 2학기 소득인정액 재조사 신청’을 선택하는 경우, 기존 소득구간 산정과 동일하게 약 4∼6주 소요되며, 2학기 소득·재산 조사일 기준 소득구간 재산정 3. 협조사항 가. 학과게시판, 동의알림이, 지도교수 세미나 등을 활용하여 신청기간에 반드시 신청 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교내·외 장학금 추천·선발시 국가장학금 심사정보(소득분위 결과)를 기본요건 으로 하고 있으니 모든 재학생들이 국가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 랍니다. ※ 2018-2학기 졸업, 휴학, 기타사유(타장학수혜, 성적, 소득분위 등)의 경우 본인의 판단 에 따라 신청하지 않아도 되나, 이로 인한 불이익 발생시 학생본인의 책임입니다.   붙임 1. 국가장학금 1차 신청 매뉴얼 1부 국가장학금 학생 신청 FAQ 1부 소득인정액 계속 사용신청 매뉴얼 1부. 끝. 2018년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매뉴얼(학생용) 2018년 2학기 국가장학금 학생신청 FAQ(18.5.기준) 2018년 2학기 소득인정액 계속 사용신청...

read more

2018학년도 산업체 수요 맞춤형 직무역량향상프로그램 신청 안내

Posted by on 11:13 오전 in 공지사항 | 2018학년도 산업체 수요 맞춤형 직무역량향상프로그램 신청 안내에 댓글 닫힘

인재개발처에서는 재학생들의 직무역량 향상을 위하여 산업체 수요 맞춤형 직무역량향상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학과 교수님께서는 많은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지도바라며, 각 학과에서는 첨부된 안내문을 공지하여 홍보바랍니다. 프로그램명 : 산업체 수요 맞춤형 직무역량향상프로그램 개설과정 가. 기업자원관리 전문가 양성 과정(ERP정보관리사 – 물류,생산,인사,회계) 나. 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 과정(6 Sigma GB 과정) 과정별 교육목적 가. 기업자원관리 전문가 양성 과정 : 기업 실무에 필요한 정보관리프로그램 습득을 통한 정보화 능력배양 및 실무 비즈니스 역량강화 나. 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 과정 : 기업에서 요구하는 논리적, 과학적,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함양 및 차별화된 취업 경쟁력 확보 4. 일정 및 모집요강 과정명 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 과정 (6 Sigma GB 과정) 기업자원관리전문가 양성 과정 (회계, 인사, 생산, 물류) 모집대상 3 ~ 4학년 재학생 각 40명 내외(2학년은 관심 직무일 경우 신청가능) 모집기간 1차 : 2018.05.23(수) ~ 06.05(화) 2차 : 2018.06.07(목) ~ 06.20(수) 교육일정 1차 : 6월 25일 ~ 6월 29일(5일) 2차 : 8월 20일 ~ 8월 24일(5일) 1차 : 6월 25일 ~ 7월 06일(10일) 2차 : 8월 20일 ~ 8월 31일(10일) 교육시간 10:00 ~ 17:00 (1일 6시간. 총 30시간) 회계 인사 생산 물류 09:00~13:30 (1일 4시간 30분, 총 45시간) 14:30~18:00 (1일 3시간 30분 총 35시간) 09:00~13:00 (1일 4시간, 총 40시간) 14:00~18:00 (1일 4시간, 총 40시간) 교육장소 자연과학관 B115-2호 및 건윤관 102호 전산실 상경대학 전산실 (국제관 607호) 상경대학 전산실 (국제관 707호) 신청방법 취업역량관리시스템(career.deu.ac.kr)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신청가능한 프로그램에서 원하는 자격과정 클릭 → 신청서 방문제출(자연과학관 1층 인재개발처) 혜택 참가비 전액 무료, 교재제공, 자격증 취득가능, 취업역량마일리지 20점 지급 ※ 과정별 일정과 강의실 등은 변경될 수 있음. 기타문의 : 역량개발팀 신하영(교내 1061) 붙임 : 직무역량향상프로그램 신청안내 1부. 끝. 직무역량향상 프로그램...

read more

[PRIME사업] 하계 콜라보IT융합아카데미 참가학생 모집

Posted by on 10:46 오전 in 공지사항 | [PRIME사업] 하계 콜라보IT융합아카데미 참가학생 모집에 댓글 닫힘

교육혁신본부에서는 PRIME사업의 일환으로 아래와 같이 하계 콜라보IT융합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가. 사업 목적: SW비전공자를 대상으로 컴퓨팅사고력 교육을 진행하여 4차 산업 혁명이 필요로 하는 콜라보인재로 양성 나. 교육일시: 2018년 6월 25일 ~ 2018년 7월 13일(주 5일 10:00 ~ 13:00) 다. 교육내용: SW비전공자가 활용하기 쉬운 교육툴(스크래치, 파이썬, 로보랩)을 활용한 단계적 교육으로 쉽게 컴퓨팅적 사고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 구분 교육내용 교육시간 Scratch 기초교육 – Scratch Interface – 순차구조와연산자 – 반복/조건구조 – 리스트와 추가 블록 – 알고리즘 15시간 3주 (45시간) 활용 – 총점/평균 구하기, 홀수와 짝수의 구별 등 – 조건에 따른 동물원 입장료, 택시비 등 – 자료탐색/검색과 정렬 COS자격증 – COS실전 문제풀이 – COS시험 응시 Python 기초교육 – 컴퓨팅사고란 무엇인가? – 컴퓨터 문제 해결 알고리즘 – 프로그래밍의 활용 – 연산자 변수 활용과 조건문 활용 15시간 중급교육 – 변수명 규칙과 변수할당문 연산자 – 효과적인 자료형과 활용 – 반복문과 조건문을 활용한 반복문 – 다양한 함수의 활용 그래픽도구 활용 – 그래픽도구 활용(객체와 클래스) – 그래픽도구 활용(import문, random클래스) – Turtle Class로 그림그리기 로보랩 로보랩소개 – 로보랩 소개 15시간 실습교육 – 버튼 및 모터 활용 실습 – 센서 활용 실습 – 변수 활용 프로젝트 및 대회 – 팀별 로봇 제작 – 로보랩 대회 진행 ※교육 일정은 변경되어 질 수 있음 라. 대상 학과 인문사회과학대학 한국어문학과(국어국문⋅문예창작학과), 중국어학과(중어중문학과), 일본어학과(일어일문과), 문헌정보학과, 미디어광고학부,(신문방송학/광고홍보학), 공공인재학부(사회복지학/정치외교학과), 사학과, 철학상담⋅심리학과 상경대학 정보경영학부(경영정보학/e비즈니스학), 경제⋅금융보험⋅재무부동산학부(경제학) 자연과학대학 수학과, 화학과, 분자생물학과, 생명응용공학과 ※학년무관, 초과학기 이수자 및 휴학생 지원 불가 마. 모집인원: 30명 내외 바. 모집기간: ~ 2018년 6월 12일 까지 사. 신청방법: 교육혁신본부 홈페이지(http://ueic.deu.ac.kr/)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및 작성 후 방문제출(산학협력관 315호) 담당자 박준기(☏890-4431) 아. 참가학생 지원내용: 교육비 전액 무료 및 교육이수 학생 중 우수학생 15명내외 장학금 지급(1인당 20만원) ※출결 및 강사평가 고려하여 선정 붙임 사업운영계획서(신청서 서식 포함) 1부. 끝....

read more

[LINC+사업]MakersVille 개소에 따른 이용 안내 및 디지털공작기계 기초 정기교육 알림

Posted by on 9:22 오전 in 공지사항 | [LINC+사업]MakersVille 개소에 따른 이용 안내 및 디지털공작기계 기초 정기교육 알림에 댓글 닫힘

관련: 크로스-인더스트리센터-122(2018.05.14.) 우리 대학 LINC+사업단에서는 창의·융합 인재의 양성을 위해 개방형 메이커 스페이스 공간인 MakersVille을 구축하였습니다 MakersVille 개소에 따른 이용 방법과 디지털 공작기계 기초 정기교육을 다음과 같이 알립니다 가. MakersVille 이용 안내 구분 내용 비고 장소 크로스-인더스트리센터 MakersVille 산학협력관 106호 운영 시간 평일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이용 대상 제한 없음   이용 방법 안전교육 및 기초교육 수료 후 이용   장비 이용료 무료 (재료비 본인 부담) 개인 이용자에 한함 (기업 이용자 별도 문의) 보유 장비 목록 3D프린터, 레이저 가공장비 등 <붙임1> 크로스-인더스트리센터 장비 현황 참조 기타 시제품 제작 컨설팅 지원   나. 디지털 공작기계 기초 정기교육 구분 내용 비고 일시 2018년 05월~2018년 12월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 18:00~20:00   장소 크로스-인더스트리센터 MakersVille 산학협력관 106호 모집 대상 본교 학생 및 교직원   모집 인원 회당 10명 내외   접수 방법 선착순 현장 접수   주요교육내용 디지털 공작기계 장비 기초교육 및 안전교육 <붙임2> 디지털 공작기계 기초 정기교육 계획 참조 교육비 전액 무료   강사 크로스-인더스트리센터 백승태   다. 문의: LINC+사업단 크로스-인더스트리센터 백승태 T.051-890-1894 ※ 상기 계획은 다른 교육일정과 중복 될 시 취소 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 문의바랍니다   붙임: 1. 크로스-인더스트리센터 장비 현황 1부 디지털 공작기계 기초 정기교육 계획 1부 MakersVille 이용 안내 및 정기교육 포스터 1부 [LINC+사업]MakersVille 개소 및 디지털공작기계 기초 정기교육 계획수립 및 시행 공문(크로스-인더스트리센터-122(2018.05.14.)...

read more